검색결과
14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여행]'구불구불, 말랑말랑' 그림 같은 미술관...훈데르트바서파크
우도(제주)/ 아시아투데이 글·사진 김성환 기자 = 최근 문을 연 제주 우도(牛島)의 훈데르트바서파크에 다녀왔다. 오스트리아 출신의 화가이자 건축가인 프리덴슈라이히 훈데르트바서(1928~2000)의 철학이 깃든 건축물과 미술작품을 구경할 수 있는 곳이다. 놀이기구 대신 예술로 꾸민 테마..

[여행] 바다 위 은빛 군무, 깊어 가는 제주의 가을
제주/ 아시아투데이 글·사진 김성환 기자 = 제주의 가을은 은빛이다. 눈 돌리는 곳마다 물오른 억새가 바람 타고 춤을 춘다. 단풍무리처럼 현란하지 않지만 여운이 참 오래간다. 이런 풍경 하나쯤 가슴에 품을 만하다. 두고두고 게워내 곱씹으면 퍽퍽한 일상을 그럭저럭 버틸 수 있다. 차귀도는..

곶자왈 걸으며 '힐링'...제주로 떠나는 웰니스여행
제주/ 아시아투데이 글·사진 김성환 기자 = 최근 웰니스 관광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웰니스는 웰빙과 행복, 건강의 합성어다. 여행을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을 추구하는 체험관광이 웰니스관광이다. 제주 한경면의 ‘환상숲곶자왈공원’은 제주관광공사가 인증한 ‘2021 제주 웰니스 관광지’..

[여행] 파란 하늘 아래 노란 해바라기 활짝...철원 고석정 꽃밭
철원/ 아시아투데이 글·사진 김성환 기자 = 파란 가을 하늘 아래 샛노란 해바라기 꽃이 활짝 피었다. 꽃을 보면 마음이 화사해진다. 이 마음으로 세상을 대하면 사랑하지 못할 것도 없다. 강원도 철원 동송읍에 고석정 꽃밭이 있다. 꽉 막힌 일상에선 꽃 한 송이만 봐도 가슴이 뛴다. 거긴..

[여행] 황금빛 바다의 속살, 생명 품어 더 아름답구나
서천/ 아시아투데이 글·사진 김성환 기자 = 갯벌이 달리 보인다. ‘한국의 갯벌’ 4곳이 지난달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됐다. 서천갯벌(충남 서천), 고창갯벌(전북 고창), 신안갯벌(전남 신안), 보성-순천갯벌(전남 보성·순천) 등이다. 우리나라 자연이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선정된..

[여행] 비경 품은 계곡, 산새 재잘거리는 숲...조무락골
가평/ 아시아투데이 글·사진 김성환 기자 = 여름에는 숲 그늘 짙은 한갓진 계곡도 좋다. 계곡에서는 안락함이 느껴진다. 산과 나무에 에워싸인 고즈넉한 분위기가 사위가 트인 해변과 사뭇 다르다. 계곡수에 발을 담그고 물소리, 새소리를 벗 삼으면 더위가 잊히고 시름까지 덜어진다. 경기도 가..

[여행] 몸도 마음도 맑아지는 '천년의 숲'
아시아투데이 글·사진 김성환 기자 = 나무 한 그루가 큰 위안이 되기도 한다. 빛깔 고운 여린 꽃잎은 비바람에 후두둑 떨어진다. 나무는 버틴다. 영겁의 세월 동안 땅속 깊이 박은 뿌리로 풍파를 견딘다. 이게 든든해서 사람들은 꽃은 눈에 담지만 나무는 가슴에 심는다. 봄날 꽃구경도 좋지만..

[여행]우아한 몸매, 시원한 풍경, 힐링의 시간...제주 오름
아시아투데이 글·사진 김성환 기자 = 제주도에서는 눈을 돌리는 곳마다 오름이 보인다. 일종의 기생화산인데 제주도 전역에 걸쳐 368개나 된다. 이러니 제주도는 ‘오름의 땅’이다. 제주도 사람들은 오름 주변에 터를 잡고 밭을 일구고 가축을 키우며 살다가 오름에 뼈를 묻었다. 바이러스로 일..

[여행] 임진강 비경 품은 '연강나룻길'
연천/ 아시아투데이 글·사진 김성환 기자 = 연강나룻길이 있다. 경기도 연천 군남면과 중면에 걸쳐 조성된 길인데 임진강변의 야트막한 산허리를 에두른다. 호젓한 숲길을 따라가면 눈이 호강할 비경이 나타난다. 경치 좋고 분위기 고상한 길(道)은 그 자체로 근사한 여행지다. 이 길이 ‘딱’..

용암이 빚은 절경...임진강 주상절리·재인폭포
연천/ 아시아투데이 글·사진 김성환 기자 = 경기도 연천에는 임진강말고 한탄강도 흐른다. 한탄강은 여느 강과 달리 특별한 과정을 통해 탄생했다. 홍적세 중·후기(약 100만년 전~1만년 전)에 지금의 북한 땅인 강원도 평강군의 화산(火山) 오리산이 폭발했다. 용암이 연천을 지나며 거대한..
1 2

카드뉴스

left

right